Would you know my name
if I saw you in heaven?

Would it be the same
if I saw you in heaven?

I must be strong and carry on,
'Cause I know I don't belong here in heaven.

Would you hold my hand
if I saw you in heaven?

Would you help me stand
if I saw you in heaven?

I'll find my way through night and day,
'Cause I know I just can't stay here in heaven.

만일 내가 당신을 천국에서 본다면
당신은 나의 이름을 아실껀가요

만일 내가 당신을 천국에서 본다면
지금처럼 같을 수 있을까요?

나는 강해져야만하고 삶을 계속해나가야만 해요
나는 내가 여기 천국에 속해있지 않는걸 아니깐요.

만일 내가 당신을 천국에서 본다면
당신 나의 손을 잡아주실 건가요?

만일 내가 당신을 천국에서 본다면
당신 내가 일어설수 있도록 도와 주실건가요?

난 밤과 낮을 통하여 나의 길을 찾을꺼에요
난 천국에서 머무르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때문이지요.



"Tears in Heaven"은 영국의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Eric Clapton(에릭 클렙튼)이 영화 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수록한 곡으로 Eric Clapton(에릭 클랩튼) 과 Will Jennings(윌 제닝스)가 함께 만들고, Russ Titelman(러스 티틀먼)이 프로듀싱 하였다.

싱글로 발매되어 빌보드 HOT100에서 2위까지 올랐고, 빌보드 Adult Contemporary, 캐나다,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브라질, 덴마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일본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유로HOT100, 벨기에, 콜럼비아, 스웨덴, 스위스등에서 TOP10에 들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원래 Eric Clapton(에릭 클렙튼)이 본인의 절친이었던 Stevie Ray Vaughan(스티비 레이 본)이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하자 그의 명복을 빌면서 (공교롭게도 이 헬리콥터는 원래 에릭 클랩튼이 타기로 되어 있었으나, 스케줄이 급한 스티비 레이 본에게 양보한 것이었다.) 그에게 바칠 노래를 만들려고 구상하고 있던 차에, 몇 달 가지 않아 본인의 4살 난 어린 아들 Conor Clapton(코너 클렙튼)이 가정부가 청소하려고 열어둔 창문에서 추락하여 무려 53층에서 떨어져 죽는 끔찍한 비극을 겪게 된다. 이렇게 친우의 죽음과 어린 아들의 죽음이 동시에 몰려오면서 그 심적 고통속에 탄생한 곡이 바로 이 "Tears in Heaven" 이다.

한동안 홀로 두문불출하던 일정 기간 동안 고립된 후 Eric Clapton(에릭 클렙튼)은 다시 작업을 시작하여 영화 의 음악을 작곡했고, Will Jennings와 함께 사운드 트랙 "Tears in Heaven"을 공동 집필하여 아들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다루게 된다.





Eric Clapton - Tears in Heav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