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초월해서 사랑받는 음악(목소리)이 있다.
그런 음악의 대표격이 Carpenters 일듯 싶다.
1970년대 사회참여 혹은 비판적 음악이 음악산업의 중심이 되는 상황 속에서 이쁜 목소리로 아름다운 혹은 애달픈 남여간의 사랑 이야기로편안한 휴식처가 되주었던 Carpenters 두 남매 리처드 카펜터와 여동생 카렌 카펜터가 결성한 듀오 카펜터스는 오빠가 노래를 만들고 동생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들려주는 화음은 카펜터스만이 가진 독창적인 특징이었다.
65년에 헐리우드의 밴드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을 계기로 음반을 내게 되었다.
69년 Ticket of ride 를 발표하며 주목받기 시작 다음해 70년에 2집 [Close to You]가 밀리언 셀러를 기록하며 성공한다.
동명 타이틀곡인 Close to You는 이들에게 첫 넘버원 곡이됐다.
이후 'Sing', 'Yesterday Once More', 'Top of the World' 등 주옥같은 명곡들이 잇달아 히트하고 그래미에서 3개의 상을 수상하며
일약 최고의 발라드풍 듀엣으로 부각되었고 영국, 미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사랑받는 세계적인 밴드로 거듭났다.
78년 싱글 'Sweet Sweet Smile'을 발표 후 잠시 활동을 중지.
81년 캐런이 결혼한 후 재기의 앨범 [Made in America]를 발표해 싱글 'Touch Me When We're Dancing'을 히트시키며 꾸준함을 보여주었지만 그녀의 무리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으로 극심한 우울증과 후유증에 시달리게 되었고 결국 1983년 32살의 젊은 나이에 심장이상으로 세상을 떠나게 됐다.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면서 3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카펜터즈 그들의 달콤한 음악들은 오랫동안 가슴에 남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