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i Rosso - Golden Best 6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트럼펫 연주자 "니니 롯소!"

"적막의 부르스(밤하늘의 트럼펫)"로 전세계 음악 팬들 가슴에 잊지 못할 추억을 아로새겨 놓은 이태리가 낳은 불세출의 스타이다.

격조 높은 명쾌한 음색, 압도적인 파워로 트럼펫의 새로운 연주 스타일을 개척한 니니 롯소

그는 이태리 토리노 태생으로 18 세 때부터 본격적인 트럼펫 연주가로서의 길을 나선다.
고향 토리노 방송국에 처음 출연한 이래 잇따른 TV 출연을 통해 차츰 그의 음악 세계를 넓혀갔다.

1963 년 "트럼펫을 위한 발라드"가 발표되면서 그는 본격적인 일류 연주가의 길을 걷게 된다.
이어서 1965 년, 너무나도 유명한 "적막의 부르스"의 발표와 함께 그의 인기는 절정으로 솟아 오르며 트럼펫 주자로서의 그의 명성을 전세계에 떨치게 되는 계기가 된다.






니니 롯소는 자신의 음악을 그의 의지대로 표현하고자 스스로 스프린트 레코드사를 설립, "방랑의 트럼펫" "밤하늘의 부르스"를 비롯하여 영화 <생과 사>의 주제가인 "방랑의 마치" 등 명곡의 제작에 직접 참여한다.

1989 년 12 월 말, 한 기업의 후원으로 최초 내한 공연을 갖고 수준 높은 한국의 팬들을 매료시키기도 한 니니 롯소.

칸초네, 팝송, 영화음악, 세미 클라식에 이르는 폭 넓은 음악으로 우리를 편안한 안식의 세계로 인도해 주는 영원한 로맨티스트로 그의 이름은 기억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