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eter Davis는 20대 초반 밴드활동을 함께 하던 친구 '비 제이 데이비스'를 자동차 사고로 잃고 만다.
그녀는 그 충격으로 인해 음악 활동을 중단하기까지 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음악에 대한 열정은 다시 그녀로 하여금 그 슬픈 과거를 딛고 재기하게 해주는데, 이 곡은 61년 냇 킹 콜의 Too young을 작곡했던 실비아 디(Sylvia Dee)가 자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직후 쓰기 시작하여 40여년 만에 완성시켰던 것을 스키터 데이비스에 의해 발표하게 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대인기를 얻게되었다.
빌보드차트 2위까지 랭크되면서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곡이다.
Skeeter Davis :
본명은 메리 프랜시스 페닉(Mary Frances Penick)이다. 1931년 12월 30일 켄터키주(州) 렉싱턴페이엇 드라이리지에서 태어났다.
스키터는 그녀의 할아버지가 지어준 별칭으로, '모기'를 뜻한다.
고등학교 때 절친한 친구 베티 잭 데이비스(Betty Jack Davis)를 만나, 졸업 후 그녀와 함께 듀엣으로 활동하였다.
스키터 데이비스는 그녀의 별명과 베티 잭의 성(姓) 데이비스를 따서 붙인 보컬 이름이다.
그러나 둘이 함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1953년, 베티가 교통사고로 죽자 보컬은 중단되었다.
이후 1956년까지 데이비스는 베티의 여동생 조지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그 뒤 솔로로 전향해서도 친구 베티를 잊지 못해 2004년 9월 19일 유방암으로 죽을 때까지 스키터 데이비스란 이름으로 활동하였다.
43년 동안 가수로 활동하면서 뉴욕 카네기홀과 런던 로열앨버트홀 등 세계 각국에서 공연하였고, 총 5회에 걸쳐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저서로는 자서전 버스 페어 투 켄터키 (Bus Fare to Kentucky 1993)와 어린이를 위한 책 크리스마스 노트 (The Christmas Note 1997), 가 있다.